기왕 블로그도 해보겠다고 했겠다.
딱히 배그에 관해서 올릴 것도 없고, 매일 올리는 것도 아니고.
매월 업데이트되는 패치노트나 상점을 올려볼까 하고 이렇게 글을 쓰게 됐다.
하지만 글을 쓴다해도, 거의 복붙 수준이라 이렇게 써도 될지는 미지수...
일단 한 번 쓰는데만큼 써보려 한다.
그래도 원본은 배그 공식카페에서 가져온 내용 토대로 개인적인 생각을 작성해보려 한다.
물론 패치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을 적을 때, 패치노트와 문단을 다르게 바꿔볼까 생각중이다.
안 그러면 햇갈릴수도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무튼 이번 패치노트는 아래와 같다.

23.1 하이라이트
라이브 점검 일정
※ 아래 명시된 시간은 점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PC
▶ 4월 12일, 9:00 AM - 5:30 PM
▶ Console
▶ 4월 20일, 10 AM - 6 PM
라이브 서버 수정
- 일부 계단에서 화염병을 투척할 경우 화염이 붙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팀원이 사용 중인 승리댄스 70에 참여 시 최초 이모트 음향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Console) 경쟁전 리더보드 페이지에서 닉네임 앞에 플랫폼 아이콘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Console) 전리품 상자 주변으로 이동해 키 가이드가 노출될 시 플레이어 닉네임에 플랫폼 아이콘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해당 공지에 안내되는 신규 기능 및 업데이트는 버그, 인게임 이슈, 커뮤니티 피드백 등의 사유로 인해 변경 혹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용된 이미지 또한 개발 중인 빌드에서 촬영되어 실제 라이브 서버에서는 이미지와 다른 모습으로 변형될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일반 매치

일반 매치 룰셋이 전반적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해당 업데이트는 에란겔, 미라마, 태이고, 데스턴에만 적용됩니다.
▶ 페이즈
▶ 페이즈 1 ~ 3의 블루존이 경쟁전과 비슷하도록, 더 빠르게 조정 되었습니다.
▶ 아이템
▶ 스폰 수량이 전반적으로 증가했습니다.
▶ 주요 AR, DMR, SR 무기
▶ 헬멧, 조끼, 배낭
▶ 스코프
▶ 태이고, 비켄디, 데스턴에 모터 글라이더가 추가되었습니다.
▶ 탈 것
▶ 스폰 수량이 전반적으로 증가했습니다.
▶ 스폰하는 전체 탈 것 중에, 사륜차와 같은 주요 탈 것이 더욱 자주 스폰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고정 스폰 스팟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 외에도, 비행기 경로 및 최후의 자기장 위치가 경쟁전 시스템과 유사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개발자 코멘트 >
최근 2023년 로드맵에서 언급하였던 일반 매치 개편이 금번 업데이트부터 적용됩니다. 수년간 누적된 플레이어 여러분의 데이터, 플레이 스타일, 피드백 등을 분석하였을 때 일반 매치와 경쟁전 간 룰셋 격차로 인해 플레이 경험의 괴리가 생긴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예를 들어, 일반 매치에서는 초반에 파밍, 이동, 자리 잡기 등 전략을 펼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주어지지만 경쟁전에서는 다소 빠른 템포로 매치가 진행됩니다. 이러한 플레이 스타일 차이로 인해 모드 간에 적응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최대한 즐거운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우선인 저희에게는 플레이어 여러분이 다양한 모드에 더욱 수월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PUBG: BATTLEGROUNDS의 기반이 되는 기본 룰셋을 일관적으로 조정하고자 합니다.
일반 매치의 일부 설정을 경쟁전과 동일하게 조정하였습니다. 일반 매치의 초반 페이즈를 감소시키고 전반적인 아이템/탈 것 스폰량을 상승시켜 파밍 경험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물론, 일반 매치에서만 즐기고 실험해볼 수 있는 아이템 종류, 존, 복귀전 등과 같은 콘텐츠는 유지됩니다.
일반매치
다들 이 업데이트에 '갓패치'라는말들이많았다. 하지만 내게는 그렇지 않았다.
안 그래도 파밍속도가 느린 배린이라 1~2페이즈가 빨리 줄어드니 자기장이 멀리 잡히기라도 하면 파밍이 덜 된 상태로 이동을 해야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가끔 솔로로 몇 판을 해보았는데, 파밍도 덜 된 상태였지만 태이고가 아닌 다른 맵으로 차량몰고 자기장 안으로 들어가려고 운전을 해야 될 때가 많았다.
하지만 그도중에 차량을 3~4번은 엎어지고, 자기장쪽으로 달리다가 차량 발견하면 또 엎어지고.
어떻게 보면 내가 정말 못해서 그런지도 모르지만, 낯선 맵에, 지형에, 차량에. 배린이인 나로써는 자기장과의 싸움이었다.
또한 태이고가 템 드랍률이 좋다고는 했지만, 모든 일반 매치에 템 드랍률이 올랐는데도 태이고보다 드랍률이 낮은 건지 파밍하기가 너무 힘이 들었다는 것이다.
By. Mari
경쟁전
시즌 23

▶ 데스턴 맵이 추가되었습니다.
▶ 플레이어 수: 64명
▶ 날씨: 맑음
▶ 레드존, 보안 키 카드, 전술 장비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 고정 자리에서 스폰하는 탈 것 스팟이 추가되었습니다.
▶ O12 및 MP9이 추가되었습니다.
▶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와 함께 리더보드가 초기화됩니다.
▶ 지난 시즌의 최종 랭크는 전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즌 22 보상
지난 시즌에서 부여받은 최종 랭크를 기반으로 획득하게 될 시즌 22 경쟁전 보상부터 바로 확인해보세요.
랭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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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22 보상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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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론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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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론즈 PUBG ID 엠블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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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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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버 PUBG ID 엠블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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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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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 PUBG ID 엠블럼
경쟁전 낙하산 스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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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티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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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티넘 애니메이션 PUBG ID 엠블럼
경쟁전 낙하산 스킨
플래티넘 메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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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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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몬드 애니메이션 PUBG ID 엠블럼
경쟁전 낙하산 스킨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메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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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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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애니메이션 PUBG ID 엠블럼
마스터 애니메이션 네임플레이트
경쟁전 낙하산 스킨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마스터 메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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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 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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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 500 플레이어에 대한 보너스 보상:
Top 500 애니메이션 PUBG ID 엠블럼
Top 500 애니메이션 PUBG ID 네임플레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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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구 소장 아이템인 낙하산과 메달을 제외한 모든 보상 아이템은 해당 경쟁전 시즌 동안만 소유할 수 있습니다.
▶ 경쟁전 보상은 신규 시즌 시작과 동시에 커스터마이즈에 자동 지급됩니다.
▶ 경쟁전 시즌이 종료되면 서버 점검이 시작되면서 낙하산과 메달 보상을 제외한 모든 시즌 보상이 프로필 편집 페이지에서 회수됩니다.
아이템
▶ 접이식 방패가 모든 맵에 추가되었습니다.
▶ 태이고와 데스턴에 블루존 수류탄이 추가되었습니다.
▶ 비상 호출이 에란겔, 미라마, 태이고에 추가되었습니다.
▶ 모터 글라이더가 태이고 및 데스턴에 추가되었습니다.
< 개발자 코멘트 >
일반 매치뿐만 아니라 경쟁전도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게 됩니다. 2023년 로드맵에서 경쟁전에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고자 한다고 안내하였는데요. 시즌 23부터 더욱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치열한 경쟁을 펼칠 수 있도록 일반 매치에서 플레이어들이 즐겨 쓰는 아이템과 탈 것이 경쟁전에 추가되었습니다. 추가로, 데스턴이 10%의 매칭 확률로 경쟁전 맵 풀에 추가되었습니다. 데스턴 고유의 무기 O12과 MP9은 이용 가능하오나 아직 경쟁전에 도입하기에 조심스러운 보안 키 카드와 전술 장비는 제외되었습니다.
경쟁전
솔직히 나로썬 경쟁전을 하지 않아 딱히 신경쓰지 않는다.
이전 패치에서 생존레벨 500렙이 풀리고나서 나는 조금 더 수월하게 게임하고 있었다.
다들 레벨이 풀려서 고인물들을 만나지 않아 좋다고 해야할까?
하지만 가끔 배공카를 보면, 생존레벨이 풀리니 일반매치조차 매칭이 빡빡해져서 경쟁전 하는 것과 다름이 없다고 하더라.
뭐, 고인물 입장에선 어느정도 이해가 되기는 했지만, 배린이인 내 입장에선 좋은 패치라고 생각한다.
고인물들한테 양학당하다시피 해서 게임이 너무 힘들었는데, 요즘은 비슷한 레벨대를 만나니 마음이 편하달까?
뭐 아직까지도 고인물들도 종종 만나지긴 하지만, 이전같지는 않아서 좋은 거 같다.
By. Mari
게임 플레이

▶ 헤드샷을 맞췄을 때 더욱 뿌듯한 타격감을 위해 헬멧이 튕겨 나가는 연출을 추가했습니다.
▶ 무기를 사용해 헤드샷을 맞춰 헬멧 내구도가 0 도달 시 헬멧이 튕겨 나갑니다.

▶ 데스턴, 사녹, 비켄디에서만 사용 가능하던 유틸리티 낙하산, 등강기 부착물이 모든 맵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확장되었습니다.
▶ 유틸리티 낙하산과 등강기 부착물 아이콘이 표시되던 전용 인벤토리 슬롯은 제거되었으며,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유틸리티 낙하산은 모든 맵에서 항시 사용 가능합니다.
▶ 등강기 부착물은 등강기가 배치되어있는 건물과 타워 등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모든 맵에 유틸리티 낙하산이 추가됨으로써 미라마와 헤이븐에 비상 낙하산이 제거되었습니다.
▶ 연결이 끊긴 플레이어가 자동으로 낙하산 따라가기를 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본인의 다음 번호인 팀원을 자동으로 따라가게 됩니다. (예: 4번 플레이어일 경우, 1번 플레이어를 따라가게 됩니다.)
▶ 연결이 끊기기 전에 수동으로 따라갈 플레이어를 지정했을 경우, 새로운 대상이 지정되지 않고 기존 지정한 플레이어를 그대로 따라가게 됩니다.
▶ 비행기 탑승한 상태에서 재접속 시 자동으로 낙하산 따라가기가 동작됩니다.
▶ 비행기 안에서 내리지 않은 팀원으로만 지정됩니다.
게임 플레이
이건 잘 모르겠다. 헤드샷 하면 헬멧이 날아간다?
내가 배린이라서 그런건지, 아니면 헤드샷이 워낙 어려워서 그런 건지, 극박한 상황이라 그런 건지.상대방의 헤드를 맞췄는지도, 헬멧이 날아갔는지도 전혀 모르겠다. 그냥 그 상황을 대치하기만 해도 빠듯했다.그래서 헬멧이 날아가든 말든 신경을 쓰지 않게 되는 거 같다.
그리고 낙하산과 등강기 부착물이 원래는 데스턴, 사녹, 비켄디에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던데.예전에 내가 할땐 등강기 자체가 없는 상태였고, 얼마전에 시작한 후로는 태이고만 해와서 딱히 있는지 신경도 쓰지 않았었다.하지만 등강기가 모든 맵에 사용할 수 있게 적용이 된다고 해서 여러번 실험을 해봤었는데,높은 곳에서 떨어져도 f가 뜨지 않았다. 더 높은 곳에서 떨어져야되는 건가 싶기도 하고.아무튼 이것도 잘 모르겠다..
By. Mari
맵 서비스
#23.1 업데이트부터 여러분이 선호하는 맵을 보다 자주 만나볼 수 있도록 라이브 서버 (일반 매치) 맵이 1주 단위로 로테이션 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패치노트에서 해당 업데이트 기간에 서비스 되는 맵 로테이션 계획 및 일정을 아래와 같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변경된 맵 서비스에 대한 저희 생각을 담은 개발자 일지 한 편도 준비 중이오니, 자세한 사항은 다가오는 맵 서비스 계획 - 2023년 4월 공지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경쟁전에는 데스턴이 추가되었습니다.
※ PC는 매주 수요일 11 AM KST에 맵이 교체되며, Console은 매주 목요일 4 PM KST에 교체됩니다.
※ 무작위 맵 서비스 지역에서는 각 맵이 20%의 확률로 무작위로 매칭됩니다.
▶ (PC) 테스트 서버
▶ 일반 매치: 미라마 / 데스턴 / 비켄디
▶ AS 지역: 스쿼드
▶ NA 지역: 스쿼드 - 1인칭
▶ 라이브 서버 - 일반 매치
▶ 1주차: 에란겔 / 태이고 / 데스턴 / 사녹 / 파라모
▶ PC: 4월 12일 ~ 4월 19일
▶ Console: 4월 20일 ~ 4월 27일
▶ 2주차: 에란겔 / 미라마 / 비켄디 / 사녹 / 카라킨
▶ PC: 4월 19일 ~ 4월 26일
▶ Console: 4월 27일 ~ 5월 4일
▶ 3주차: 에란겔 / 태이고 / 데스턴 / 사녹 / 파라모
▶ PC: 4월 26일 ~ 5월 3일
▶ Console: 5월 4일 ~ 5월 11일
▶ 4주차: 에란겔 / 미라마 / 비켄디 / 사녹 / 카라킨
▶ PC: 5월 3일 ~ 5월 10일
▶ Console: 5월 11일 ~ 5월 18일
▶ 5주차: 에란겔 / 태이고 / 데스턴 / 사녹 / 파라모
▶ PC: 5월 10일 ~ 5월 17일
▶ Console: 5월 18일 ~ 5월 25일
▶ 라이브 서버 - 경쟁전
▶ 에란겔 (30%) / 미라마 (30%) / 태이고 (30%) / 데스턴 (10%)
맵 서비스
다시 태이고 돌려줘...
아시아에선 에란겔과 사녹을 많이 한다고 고정해놓고 태이고는 로테이션이라니..
배린이는 이런 상황에도 웁니다..ㅠ
로테이션이라길래 혼자서 에란겔과 미라마 몇판 해봤는데, 낯선 타지에서 혼자 살아남으려니까 또 다시 처음 시작했을 때처럼 겁이 많아졌다.
그래서 일부로 맵 끝에 떨어져서 홀로 파밍하는데, 건물도 그렇고 지형도 그렇고 다 낯설다보니까 파밍도 더디고 힘들었다.
무엇보다 1~2페이즈가 금방 지나가서 자기장도 빨리 오고.. 어휴.. 배린이에 대한 배려가 하나도 없어!!!!
태이고에 익숙해지고 1인분 할수 있을정도 만큼 실력이 좋아지면 다른맵도 해보기로 했던 지인과의 말이,
펍지에서 강제적으로 다른 맵을 하게 하는 것에 대한 회의감이 들었다..
By. Mari
월드
▶ 에란겔, 미라마, 비켄디, 사녹에서 6주년 기념 장식이 제거되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 덕분에 행복한 6번째 생일을 맞이할 수 있었습니다!
모드
LABS: 인텐스 배틀로얄
인텐스 배틀로얄 모드가 새로운 업데이트와 함께 돌아옵니다!
▶ 비켄디 전장 3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블리자드 존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 사녹 전장 3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AR 무기 상자에 AUG가 추가되었습니다.
▶ 서비스 기간
▶ PC
▶ 4월 12일, 라이브 서버 점검 이후 - 6월 14일, 9:30 AM
▶ Console
▶ 4월 20일, 라이브 서버 점검 이후 - 6월 22일, 10 AM
사용자 지정 매치 - 이스포츠 모드
2023년 로드맵에서 안내해 드렸듯이, 이스포츠 모드를 경쟁전과 완전히 동일한 설정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업데이트하였습니다.
▶ 태이고 및 데스턴이 추가되었습니다.
▶ 경쟁전과 동일한 규칙을 따릅니다.
▶ 글로벌 규칙 세팅만 지원됩니다.
▶ 시점: 1인칭, 3인칭
▶ 최소 플레이어 수: 10
▶ 최대 플레이어 수: 100 (기본 64)
▶ 팀 내 최대 플레이어 수: 4 (기본 4)
▶ 사녹이 제거되었습니다.
UX/UI
▶ (PC) 스페셜 탈 것 스킨 장착 상호작용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보조 상호작용 사용 후 출력되는 탈 것 스킨 목록에서 원하는 스킨을 선택하기 위한 키 종류가 추가되었습니다.
▶ PC: 마우스 클릭, Enter 키, 상호작용 (F), 보조 상호작용 (H)
▶ (PC) 보이스 채팅 입력 모드에 "토글"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T 키를 통해 보이스 채팅 활성화하고, 활성화 상태에서 T 키를 재입력 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키 설정에서 보이스 챗 토글 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마이크 끔" 아이콘이 추가되었으며, 해당 아이콘이 팀원들에게도 노출됩니다.
▶ 팀원 목록에서 "스피커 차단" 아이콘이 제거되었습니다.
▶ (Console) 보이스 채팅 입력 모드가 비활성화 상태일 때 "마이크 끔" 아이콘이 노출되며, 해당 아이콘이 팀원들에게도 노출됩니다.
로비

▶ 기본 로비가 비켄디 테마 → 기존 수송선 테마로 변경되었습니다.
서바이버 패스: 일확천금

그동안 패스 종료일에 최대 레벨까지 도달하지 못한 채 패스를 아쉽게 떠나보냈던 여러분의 안타까움에 공감합니다. 이제는 더욱 많은 플레이어가 패스 기간에 패스의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도록 패스 미션 XP 관련 조정을 하였습니다.
서바이버 패스: 일확천금 만렙에 도달하여 전장에서 최고의 약탈자가 되어보세요!
▶ 더욱 수월한 레벨업을 위해, 전체 XP 중에서 플레이 타임 및 위클리 미션을 통해 획득하는 XP 비중이 증가했습니다.
▶ 하루 최대 플레이 타임으로 획득할 수 있는 최대 XP가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 데일리 미션을 통해 획득하는 XP가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 자세한 사항은 다가오는 4월 상점 안내에서 확인해주세요!
서바이버 패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패스가 나왔다!
이번엔 30레벨권 사지 말고 패스권만 살 생각이다.
이젠 패스 미션도 쉬워졌다고 하니, 패스권으로도 충분히 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기에..?!
하지만 2주동안 하면서 일일 미션들을 보니, 내가 하기 힘든 미션은 여전히 존재했다는 것이랄까..?
헤드샷 3킬 같은걸 나보고 어떻게 하라고..ㅠ
한 매치에 딜량 100넣기도 힘든 배린이인데.. 크흡.
그래도 매번 서바이버 패스가 나올 때마다 챌린지 미션은 깨지 못했었는데, 확실히 쉬워지긴 한 거 같다. (챌린지 미션만)
By. Mari
제작소
상자 구성품

▶ 헌터 상자와 기록보관소 상자에 새로운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PGC 2022
성능
▶ 지형지물 넘기 기능이 더욱 자연스럽게 작동될 수 있도록 개선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 각 모드 및 맵에 필요한 사운드만 재생될 수 있도록 퀄리티 조정 및 압축을 통해 메모리를 효율적으로 개선하였습니다.
▶ (에픽게임즈, 카카오) 손상된 파일이 있는 상태에서 클라이언트 실행 시 무결성 검사를 권고하는 팝업이 노출됩니다.
▶ (Console) 게임 내에서 인벤토리를 처음 진입하였을 때 발생하는 히치를 완화하였습니다.
▶ (PC) 조이패드 컨트롤러를 통해 인벤토리 진입 시 발생하는 히치가 일부 개선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게임 플레이
▶ 기존 인게임 버그가 전반적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화염병이 폭파하는 높이에 따라 바닥에 화염이 생성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지정 매치 - 헤이븐 - 날씨는 일몰로 세션 생성 시 사용자 지정 매치 세션 목록에서 매치 정보 내 날씨 정보가 공란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산악 자전거와 더트 바이크를 이용하여 프라이팬의 크기를 늘릴 수 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특정 시점에서 포터와 포니 쿠페의 음향이 급격하게 감소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데스 캠에서 간헐적으로 모터 글라이더의 위치가 일치하지 않거나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계단을 오르내리는 중 간헐적으로 게임이 끊기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업힌 플레이어의 시점이 1인칭 상태에서 비정상적인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Console) 상호작용 및 재장전/상호작용과 보조 상호작용을 같은 버튼에 지정할 경우, 탈 것 스킨 적용 보조 상호작용이 동작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월드
▶ 콜리전, 텍스쳐, 안정성 이슈 등 전반적인 데스턴, 태이고, 미라마 맵 관련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Dumpster 내부에 보안 키 카드를 드랍할 경우 인벤토리, 상호작용, 드론을 이용하여 보안 키 카드를 습득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UX/UI
▶ 프리셋 3~5번이 비활성화 되어있을 때 상점으로 이동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아이템 위에서 팀원이 기절 시 상호작용 UI 가 기절한 팀원보다 아이템을 우선순위로 두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자가제세동기를 보유한 상태에서 기절 시 소생하기 키와 업기 키가 동시에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PC) 특정 유저가 서로 다른 지역의 리더보드에 각각 동시에 등재된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PC) 보조 상호작용 키를 변경 후 올바르지 않은 상호작용 UI가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아이템 & 스킨
※ 클리핑 버그: 두 물체가 교차할 때 하나의 물체가 다른 물체를 가리는 현상
▶ 은신처 - 무기 탭에서 화이트 타이거 - 프라이팬 스킨이 뒤집혀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여성 캐릭터가 둠스데이 후드티 착용 상태에서 후드가 벗겨질 경우 1인칭 시점에서 팔이 투명해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여성 캐릭터가 에일리의 재킷과 PGC 2021 컴플렉스 카오스 부츠를 동시 착용할 경우 하의에 발생하는 클리핑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여성 캐릭터가 에일리의 재킷과 BLACKPINK 제니 레깅스를 동시 착용할 시 하의에 발생하는 클리핑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PGI.S 택티컬 바지와 비켄디 스노우 스포츠 부츠/레트로 리와인드 신발을 동시 착용할 시 발생하는 클리핑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PC) 필라 시큐리티 - 헬멧 (Level 1)의 외형이 장착 외형과 상이하게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출처 : 배공카 https://cafe.naver.com/playbattlegrounds/5761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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